학과소개
학과소개
세상에먼저
손을 내민다
4차문화산업의 주인공으로 떠오르다!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는 학생의 개성이 존중이 된 창의력과 표현력을 바탕으로 기본 소묘와 드로잉 그리고 기획, 스토리, 콘티, 편집 과정을 아우르는 교육과정을 통해 만화 창작과 애니메이션 제작까지 디지털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4차 산업의 지능정보화사회를 맞추어 빠르게 변화하는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 환경에 맞은 전문능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 교육을 위하여 최적의 교육환경과 함께 전문적이고 열정적인 교수진의 연구역량을 내세워 2017년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학과를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학과특성
국내 최고의 교수진
NCS 대표집필자: 김종익 교수
- 2017 애니메이션콘텐츠 제작 대표집필자(교육부)
- 2016 애니메이션콘텐츠 유통서비스 대표집필자(교육부)
- 2013 스마트앱콘텐츠 학습모듈 집필자(노동부)
콘텐츠산업백서 집필
- 2015애니메이션산업백서(한국콘텐츠진흥원)
- 2013애니메이션산업백서(한국콘텐츠진흥원)
NCS 집필자: 김한재 교수
- 2017 애니메이션콘텐츠 제작 집필자(교육부)
- 2016 애니메이션콘텐츠 유통서비스 집필자(교육부)
- 2015 캐릭터콘텐츠 유통서비스 개발위원(교육부)
콘텐츠산업백서 집필
- 2016애니메이션산업백서, 캐릭터산업백서(한국콘텐츠진흥원)
- 2015캐릭터산업백서(한국콘텐츠진흥원)
교육목표
- 문화콘텐츠에 요구되는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콘텐츠 전문인 양성
- 정보를 활용하여 분석하고 연구하는 콘텐츠 전문인 양성
- 지식과 이론을 겸비한 현장 실무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
- 국제적 감각을 갖춘 웹툰 콘텐츠 전문인 양성
취득자격증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취득자격증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취득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자격증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전자출판기능사
- 웹디자인기능사
- 그래픽기술자격(GTQ)
민간자격증
- 심리상담사
- 아동심리상담사
- 미술심리상담지도사
- 방과후아동지도사
- 문학심리상담사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게임그래픽전문가
- 클레이아트지도사
졸업후진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졸업후진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졸업후진로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웹툰작가
- 디지털콘텐츠만화작가
- 일러스트레이터
- 만화기획자
- 애니메이션 기획자
- 프로듀서/감독
- 컨셉아티스트
- 스토리보드/레이아웃 아티스트
- 캐릭터/배경 디자이너
- 콘텐츠 기획제작자
- 2D애니메이터
- 3D모델러3D 리깅 및 CFX 전문가
- 3D 라이팅/합성 전문가
-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 영상후반편집/VFX 전문가
- 캐릭터 기획자
- 캐릭터 디자이너
- 콘텐츠 기획
- 유통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