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소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교과목소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교과목소개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과목명 | 내용 | 교과목 영문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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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 애니메이션콘텐츠기획 | 만화산업과 애니메이션산업에서 진행되는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배우고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Cartoon⦁Animation contents design |
영상FX 제작 | 2D 와 3D 영상을 혼합하고 영상의 이펙트 효과 제작을 통하여 방송 산업 영역을 진출하기 위한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Making Voider FX |
캡스톤디자인 1 | 산업체와 협업을 통하여 상업용 영상제작을 진행하여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Capstone design |
캡스톤디자인 2 | 산업체와 협업을 통하여 상업용 영상제작을 진행하여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Capstone design |
드로잉 | 일상의 관찰을 통하여 시각적 분석을 통하여 화면에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으로 영상전체의 기본 분석력을 키운다. | Drawing |
디지털 그래픽 | 시각디자인산업과 영상산업의 영역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그래픽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수행하고 익히는 과정이다. | Digital Graphic |
뉴미디어 실무 | 현장의 변화에 따라 신기술을 실습을 통하여 익히고, 제작과정을 습득하여 현장에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New Media service |
컴퓨터 기초 | 직장생활에서 활용되는 한글, 엑셀을 수행함으로서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의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Basic Computer |
디지털 페인팅 |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방법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Digital Painting |
캐릭터 디자인 | 현장에서 필요한 포즈연구, 드로잉을 겸하여 작품에 쓰일 캐릭터를 연구하고 설정하며 디자인하는 과정이다. | Character Design |
만화 매뉴얼 설정 | 만화의 세계관 설정, 그에 따른 배경 작화와 소품의 디자인 연구 및 실습을 하는 과정이다. | Creation of Cartoon manual |
스토리 구성 | 캐릭터를 설정하고 작품 기획을 하며 플롯 짜기를 통해 콘티로 연출하는 스토리작법을 연구하는 과정이다. | Making Story |
만화 작화 1 | 구성된 스토리와 콘티를 기반으로 스케치 작업 및 선화 등, 디지털 만화 작화를 하는 과정이다. | Cartoon drawing |
만화 작화 2 | 디지털 만화원고 완성 단계의 채색, 디지털 효과, 편집을 연구하고 실습하는 과정이다. | Cartoon drawing |
2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1 |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중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 2D animation business work |
2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2 |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여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고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 2D animation business work |
디지털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의 기본기술을 습득한 후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행을 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 Digital animation |
2D 애니메이션 기초 | 애니메이션의 이해와 동작의 표현을 통하여 영상의 기본적인 연출을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이다. | 2D animation Basic |
3D 애니메이션 기초 | 3D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이해하고 전용 프로그램을 통하여 모델링, 리깅의 과정을 습득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 3D animation Basic |
3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1 |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중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 3D animation business work |
3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2 |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여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고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 3D animation business work |
3DFX모델링 실무 | 3D 모델링의 고급과정으로 게임 산업에서 활용하고, 3D 프린터의 기본과정을 이해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 3DFX modeling business work |
디지털 영상제작 | 영상제작의 다양한 연출을 이해하고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에서 영상연출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 Making of digital movie |
콘텐츠 유통서비스 | 만화,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유통서비스를 이해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PD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PP, 지상파의 유통산업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과정이다. | Marketing, Sales and Distribution of Contents |
현장실습 | 산업체의 현장을 이해하고 현장의 실습경험을 수행함으로서 졸업 전에 갖추어야 할 역량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과정으로 취업진로의 탐색을 겸하는 과정이다. | Industry Field Train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