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문화콘텐츠에 요구되는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콘텐츠 전문인 양성

교과목소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교과목소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교과목소개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교과목소개 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과목명 내용 교과목 영문명
만화. 애니메이션콘텐츠기획 만화산업과 애니메이션산업에서 진행되는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배우고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Cartoon⦁Animation contents design
영상FX 제작 2D 와 3D 영상을 혼합하고 영상의 이펙트 효과 제작을 통하여 방송 산업 영역을 진출하기 위한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Making Voider FX
캡스톤디자인 1 산업체와 협업을 통하여 상업용 영상제작을 진행하여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Capstone design
캡스톤디자인 2 산업체와 협업을 통하여 상업용 영상제작을 진행하여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Capstone design
드로잉 일상의 관찰을 통하여 시각적 분석을 통하여 화면에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으로 영상전체의 기본 분석력을 키운다. Drawing
디지털 그래픽 시각디자인산업과 영상산업의 영역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그래픽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수행하고 익히는 과정이다. Digital Graphic
뉴미디어 실무 현장의 변화에 따라 신기술을 실습을 통하여 익히고, 제작과정을 습득하여 현장에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New Media service
컴퓨터 기초 직장생활에서 활용되는 한글, 엑셀을 수행함으로서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의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Basic Computer
디지털 페인팅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방법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Digital Painting
캐릭터 디자인 현장에서 필요한 포즈연구, 드로잉을 겸하여 작품에 쓰일 캐릭터를 연구하고 설정하며 디자인하는 과정이다. Character Design
만화 매뉴얼 설정 만화의 세계관 설정, 그에 따른 배경 작화와 소품의 디자인 연구 및 실습을 하는 과정이다. Creation of Cartoon manual
스토리 구성 캐릭터를 설정하고 작품 기획을 하며 플롯 짜기를 통해 콘티로 연출하는 스토리작법을 연구하는 과정이다. Making Story
만화 작화 1 구성된 스토리와 콘티를 기반으로 스케치 작업 및 선화 등, 디지털 만화 작화를 하는 과정이다. Cartoon drawing
만화 작화 2 디지털 만화원고 완성 단계의 채색, 디지털 효과, 편집을 연구하고 실습하는 과정이다. Cartoon drawing
2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1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중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2D animation business work
2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2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여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고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2D animation business work
디지털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기본기술을 습득한 후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행을 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Digital animation
2D 애니메이션 기초 애니메이션의 이해와 동작의 표현을 통하여 영상의 기본적인 연출을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이다. 2D animation Basic
3D 애니메이션 기초 3D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이해하고 전용 프로그램을 통하여 모델링, 리깅의 과정을 습득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3D animation Basic
3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1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중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3D animation business work
3D 산업애니메이션 실무2 산업현장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여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고급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3D animation business work
3DFX모델링 실무 3D 모델링의 고급과정으로 게임 산업에서 활용하고, 3D 프린터의 기본과정을 이해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3DFX modeling business work
디지털 영상제작 영상제작의 다양한 연출을 이해하고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에서 영상연출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Making of digital movie
콘텐츠 유통서비스 만화,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유통서비스를 이해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PD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PP, 지상파의 유통산업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과정이다. Marketing, Sales and Distribution of Contents
현장실습 산업체의 현장을 이해하고 현장의 실습경험을 수행함으로서 졸업 전에 갖추어야 할 역량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과정으로 취업진로의 탐색을 겸하는 과정이다. Industry Field Training